본문 바로가기
ETC/책 후기

[후기] 이경혜 - 어느 날 내가 죽었습니다(강추)

by 그적 2021. 5. 14.

총점 : 5점 만점에 8점. ★★★★★ + ★★

 

어느 날 내가 죽었습니다.

내 죽음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

.

.

내가 주인공도 아닌데,, 갑자기 죽어버린 재준이가 원망스러워졌다.

재준이가 남겨놓은 일기장엔 맹랑하고 나도 몰랐던 재준이가 남아있었고, 혼자서 죽은 영혼 놀이를 하고 있었다.

죽은 영혼 놀이, 그냥 스스로를 죽은 사람 취급했던 것이었다. 그래도 진짜로 그렇게 가버리면..

 

"어느 날 내가 죽었습니다. 내 죽음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재준이가 일기장에 써놓은 두 구절은 절대 잊히지 않을 것 같다.

 

댓글